본문 바로가기
하루 읽기

24/04/15 하루 읽기

by 무벅 2024. 4. 16.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으로 인한 중동 불안 심화, 원/달러 환율 17개월 만에 최고치 돌파"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으로 인한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불안이 심화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1380원대를 돌파하여 1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안전 자산인 달러 선호 현상이 강화되고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 환율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유가가 계속 상승할 경우 환율이 1400원대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강경 대응 가능성과 국내 기업의 배당금 환전 수요도 환율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시장 불안에 대응하여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하고 시장 안정화 조치를 적시에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서초 사옥 전경.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미국 정부로부터 9조원 규모 반도체 보조금 지원받아"

삼성전자가 미국 정부로부터 반도체 보조금 64억 달러(약 9조원)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미국 내 대규모 반도체 생산시설 투자의 일환으로, 미국 정부의 반도체법에 따른 지원입니다. 이 보조금은 미국 인텔, 대만 TSMC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지원을 바탕으로 미국 투자를 기존 170억 달러에서 450억 달러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텍사스 테일러시에 새로운 반도체 공장을 포함해 패키징 시설과 첨단 연구개발 시설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이는 미국 정부의 첨단 반도체 공급망 국내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중국과의 기술 패권 경쟁과 반도체에 대한 해외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카카오의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는 브런치스토리가 만든 공간 [ 틈 ]을 출시했다./사진=카카오

"다음 첫 화면 '틈'이 생겼다"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Daum) 플랫폼에 '[ 틈 ]'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공간을 론칭했습니다. 이 공간은 현대 사회에서 빠르고 자극적인 숏폼 콘텐츠와 대비되는, 천천히 사유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틈 ]'은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고 넓은 시각을 제공하며, 다양한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관점의 확장을 제공합니다. 첫 어젠다는 '관성과의 싸움'으로, 당연하게 여겨왔던 것들에 대한 재고찰을 유도합니다. 이 공간은 매주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제공합니다. 카카오는 사용자들이 빠르게 소멸하는 이슈들을 넘어, 천천히 사유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버거킹

"말장난도 아니고... 버거킹, '뉴 와퍼' 출시하며 소비자 반응 분분"

버거킹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하여 기존 와퍼를 리뉴얼한 '뉴 와퍼'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불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패티를 더 도톰하게 만들고 불맛을 강화하는 등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번(빵)에는 글레이즈드 코팅을 적용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리뉴얼 과정에서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하며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혼란을 일으키고 부정적인 반응을 초래했습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낚시 마케팅이라며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반응형

댓글